인스타 인플루언서 마케팅 하는 방법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많은 '인플루언서'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진이나 영상을 찍게 해서 홍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다수의 업체들이 인스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할 때 팔로워가 최대한 많은 사람과 컨택하고 싶어합니다. 인스타 인플루언서가 팔로워가 많으면 왠지 더 유명한 사람일 것 같고 많은 팔로워들에게 제품을 홍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추측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팔로워 수는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를 실제 마케팅 사례 데이터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위사진을보면 인플루언서 B보다 팔로워가 약 3배 많은 인플루언서 A의 평균 도달이 고작 466밖에 안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B는 그보다 훨씬 많은 10608의 평균 도달을 달성하고 있구요. 

이 때 우리는 다음과 같이 추측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A의 팔로워들은 일종의 허위 팔로워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업체 유료 결제로 팔로워를 늘린 가짜 인플루언서들이 많습니다. 인플루언서 A가 이에 해당할 수 있는 것이지요. 아니면 인플루언서 A는 대다수의 팔로워들에게 새 글 숨기기 상태가 되버린 것일 수도 있습니다. 팔로워들이 인플루언서 A의 컨텐츠에 흥미를 잃었거나 우선순위가 아닌 것입니다.

 

인플루언서 C의 경우 팔로워가 5080명밖에 안 되는데도 평균 도달이 인플루언서 B의 것과 거의 유사합니다. 이는 인플루언서 C가 해시태그를 적절하게 잘 써서 팔로워가 아닌 사람들이 C의 컨텐츠를 봤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사례로 보셔서 아시겠지만 인스타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데 팔로워 수는 전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실제로 뷰티 브랜드 마케팅 진행 사례를 볼 떄 팔로워가 절반인 인플루언서들의 총 도달이 4배나 더 높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인스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할 때 팔로워 수 말고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이를 위해서 우리는 인스타 인플루언서의 유형을 먼저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로는 크게 셀러형 인플루언서와 광고형 인플루언서가 있습니다. 셀러형 인플루언서는 직접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을 소개하면서 팔로워의 구매를 촉구합니다. 반면 광고형 인플루언서는 팔로워들에게 비쥬얼로 아름다운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구매를 촉구하기보다는 제품에 대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게 하는 컨텐츠를 올리는 것이지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기 전에 인플루언서가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형 인플루언서든 광고형 인플루언서든 결과적으로 마케팅 효과를 보기 위해선 컨텐츠에 자사 공식 계정을 태그해야 합니다. 그리고 팔로워들이 컨텐츠를 보고 자사 공식 계정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인플루언서 컨텐츠를 본 팔로워들의 공식 계정 방문율이 높을 수록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기 전에 먼저 인플루언서가 만드는 컨텐츠의 팔로워 인사이트를 점검해야 합니다. 컨텐츠의 프로필 방문 수치가 높을 수록 인플루언서가 팔로워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컨텐츠를 잘 만든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플루언서가 어떤 성별의 어떤 연령대 사람들에게 주로 어필하고 있는지도 알아야 합니다.

함께 마케팅을 진행할 인플루언서를 선정했다면 컨텐츠 제작 가이드는 간결하게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스팅 내에서는 정확하게 마케팅 포인트를 적도록 하는 것입니다. 해시태그는 댓글 태그를 활용해서 5~8개 적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인플루언서가 가능하다면 최대한 영상 컨텐츠를 만들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 컨텐츠는 팔로워의 체류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마케팅 포인트를 정하기 위해서 공동 구매 인플루언서의 컨텐츠에 달리는 댓글을 분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과정에서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 소구점 확인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입니다.

신제품 홍보는 도달 1000~3만 정도의 인플루언서와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판매는 앞서 말한 셀러 형 인플루언서 10~20명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외에도 이벤트 바이럴 차원에서 리그램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도 마케팅에 도움이 됩니다.

인플루언서나 잠재 고객에게 단순 체험보다는 추억,감동,재미 등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럭셔리하고 특별한 일상을 공유하는 컨텐츠는 이미 인스타그램에 만연하기 때문에 유머러스하고 독특한 컨셉이 있는 컨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인플루언서에게 가이드를 제시할 때 2차 활용에 대한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태그바이 디지털 & 인플루언서 마케팅 웨비나 내용 후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댓글, 구독도 환영합니다 ^^

인스타 인플루언서 마케팅 하는 방법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많은 '인플루언서'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진이나 영상을 찍게 해서 홍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다수의 업체들이 인스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할 때 팔로워가 최대한 많은 사람과 컨택하고 싶어합니다. 인스타 인플루언서가 팔로워가 많으면 왠지 더 유명한 사람일 것 같고 많은 팔로워들에게 제품을 홍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추측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팔로워 수는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를 실제 마케팅 사례 데이터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위사진을보면 인플루언서 B보다 팔로워가 약 3배 많은 인플루언서 A의 평균 도달이 고작 466밖에 안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B는 그보다 훨씬 많은 10608의 평균 도달을 달성하고 있구요. 

이 때 우리는 다음과 같이 추측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A의 팔로워들은 일종의 허위 팔로워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업체 유료 결제로 팔로워를 늘린 가짜 인플루언서들이 많습니다. 인플루언서 A가 이에 해당할 수 있는 것이지요. 아니면 인플루언서 A는 대다수의 팔로워들에게 새 글 숨기기 상태가 되버린 것일 수도 있습니다. 팔로워들이 인플루언서 A의 컨텐츠에 흥미를 잃었거나 우선순위가 아닌 것입니다.

 

인플루언서 C의 경우 팔로워가 5080명밖에 안 되는데도 평균 도달이 인플루언서 B의 것과 거의 유사합니다. 이는 인플루언서 C가 해시태그를 적절하게 잘 써서 팔로워가 아닌 사람들이 C의 컨텐츠를 봤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사례로 보셔서 아시겠지만 인스타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데 팔로워 수는 전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실제로 뷰티 브랜드 마케팅 진행 사례를 볼 떄 팔로워가 절반인 인플루언서들의 총 도달이 4배나 더 높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인스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할 때 팔로워 수 말고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이를 위해서 우리는 인스타 인플루언서의 유형을 먼저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로는 크게 셀러형 인플루언서와 광고형 인플루언서가 있습니다. 셀러형 인플루언서는 직접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을 소개하면서 팔로워의 구매를 촉구합니다. 반면 광고형 인플루언서는 팔로워들에게 비쥬얼로 아름다운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구매를 촉구하기보다는 제품에 대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게 하는 컨텐츠를 올리는 것이지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기 전에 인플루언서가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형 인플루언서든 광고형 인플루언서든 결과적으로 마케팅 효과를 보기 위해선 컨텐츠에 자사 공식 계정을 태그해야 합니다. 그리고 팔로워들이 컨텐츠를 보고 자사 공식 계정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인플루언서 컨텐츠를 본 팔로워들의 공식 계정 방문율이 높을 수록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기 전에 먼저 인플루언서가 만드는 컨텐츠의 팔로워 인사이트를 점검해야 합니다. 컨텐츠의 프로필 방문 수치가 높을 수록 인플루언서가 팔로워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컨텐츠를 잘 만든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플루언서가 어떤 성별의 어떤 연령대 사람들에게 주로 어필하고 있는지도 알아야 합니다.

함께 마케팅을 진행할 인플루언서를 선정했다면 컨텐츠 제작 가이드는 간결하게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스팅 내에서는 정확하게 마케팅 포인트를 적도록 하는 것입니다. 해시태그는 댓글 태그를 활용해서 5~8개 적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인플루언서가 가능하다면 최대한 영상 컨텐츠를 만들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 컨텐츠는 팔로워의 체류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마케팅 포인트를 정하기 위해서 공동 구매 인플루언서의 컨텐츠에 달리는 댓글을 분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과정에서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 소구점 확인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입니다.

신제품 홍보는 도달 1000~3만 정도의 인플루언서와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판매는 앞서 말한 셀러 형 인플루언서 10~20명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외에도 이벤트 바이럴 차원에서 리그램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도 마케팅에 도움이 됩니다.

인플루언서나 잠재 고객에게 단순 체험보다는 추억,감동,재미 등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럭셔리하고 특별한 일상을 공유하는 컨텐츠는 이미 인스타그램에 만연하기 때문에 유머러스하고 독특한 컨셉이 있는 컨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인플루언서에게 가이드를 제시할 때 2차 활용에 대한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태그바이 디지털 & 인플루언서 마케팅 웨비나 내용 후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댓글, 구독도 환영합니다 ^^

인스타 인플루언서 마케팅 하는 방법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많은 '인플루언서'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진이나 영상을 찍게 해서 홍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다수의 업체들이 인스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할 때 팔로워가 최대한 많은 사람과 컨택하고 싶어합니다. 인스타 인플루언서가 팔로워가 많으면 왠지 더 유명한 사람일 것 같고 많은 팔로워들에게 제품을 홍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추측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팔로워 수는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를 실제 마케팅 사례 데이터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위사진을보면 인플루언서 B보다 팔로워가 약 3배 많은 인플루언서 A의 평균 도달이 고작 466밖에 안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B는 그보다 훨씬 많은 10608의 평균 도달을 달성하고 있구요. 

이 때 우리는 다음과 같이 추측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A의 팔로워들은 일종의 허위 팔로워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업체 유료 결제로 팔로워를 늘린 가짜 인플루언서들이 많습니다. 인플루언서 A가 이에 해당할 수 있는 것이지요. 아니면 인플루언서 A는 대다수의 팔로워들에게 새 글 숨기기 상태가 되버린 것일 수도 있습니다. 팔로워들이 인플루언서 A의 컨텐츠에 흥미를 잃었거나 우선순위가 아닌 것입니다.

 

인플루언서 C의 경우 팔로워가 5080명밖에 안 되는데도 평균 도달이 인플루언서 B의 것과 거의 유사합니다. 이는 인플루언서 C가 해시태그를 적절하게 잘 써서 팔로워가 아닌 사람들이 C의 컨텐츠를 봤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사례로 보셔서 아시겠지만 인스타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데 팔로워 수는 전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실제로 뷰티 브랜드 마케팅 진행 사례를 볼 떄 팔로워가 절반인 인플루언서들의 총 도달이 4배나 더 높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인스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할 때 팔로워 수 말고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이를 위해서 우리는 인스타 인플루언서의 유형을 먼저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로는 크게 셀러형 인플루언서와 광고형 인플루언서가 있습니다. 셀러형 인플루언서는 직접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을 소개하면서 팔로워의 구매를 촉구합니다. 반면 광고형 인플루언서는 팔로워들에게 비쥬얼로 아름다운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구매를 촉구하기보다는 제품에 대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게 하는 컨텐츠를 올리는 것이지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기 전에 인플루언서가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형 인플루언서든 광고형 인플루언서든 결과적으로 마케팅 효과를 보기 위해선 컨텐츠에 자사 공식 계정을 태그해야 합니다. 그리고 팔로워들이 컨텐츠를 보고 자사 공식 계정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인플루언서 컨텐츠를 본 팔로워들의 공식 계정 방문율이 높을 수록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기 전에 먼저 인플루언서가 만드는 컨텐츠의 팔로워 인사이트를 점검해야 합니다. 컨텐츠의 프로필 방문 수치가 높을 수록 인플루언서가 팔로워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컨텐츠를 잘 만든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플루언서가 어떤 성별의 어떤 연령대 사람들에게 주로 어필하고 있는지도 알아야 합니다.

함께 마케팅을 진행할 인플루언서를 선정했다면 컨텐츠 제작 가이드는 간결하게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스팅 내에서는 정확하게 마케팅 포인트를 적도록 하는 것입니다. 해시태그는 댓글 태그를 활용해서 5~8개 적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인플루언서가 가능하다면 최대한 영상 컨텐츠를 만들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 컨텐츠는 팔로워의 체류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마케팅 포인트를 정하기 위해서 공동 구매 인플루언서의 컨텐츠에 달리는 댓글을 분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과정에서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 소구점 확인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입니다.

신제품 홍보는 도달 1000~3만 정도의 인플루언서와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판매는 앞서 말한 셀러 형 인플루언서 10~20명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외에도 이벤트 바이럴 차원에서 리그램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도 마케팅에 도움이 됩니다.

인플루언서나 잠재 고객에게 단순 체험보다는 추억,감동,재미 등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럭셔리하고 특별한 일상을 공유하는 컨텐츠는 이미 인스타그램에 만연하기 때문에 유머러스하고 독특한 컨셉이 있는 컨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인플루언서에게 가이드를 제시할 때 2차 활용에 대한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태그바이 디지털 & 인플루언서 마케팅 웨비나 내용 후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댓글, 구독도 환영합니다 ^^

인스타 인플루언서 마케팅 하는 방법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많은 '인플루언서'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진이나 영상을 찍게 해서 홍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다수의 업체들이 인스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할 때 팔로워가 최대한 많은 사람과 컨택하고 싶어합니다. 인스타 인플루언서가 팔로워가 많으면 왠지 더 유명한 사람일 것 같고 많은 팔로워들에게 제품을 홍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추측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팔로워 수는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를 실제 마케팅 사례 데이터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위사진을보면 인플루언서 B보다 팔로워가 약 3배 많은 인플루언서 A의 평균 도달이 고작 466밖에 안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B는 그보다 훨씬 많은 10608의 평균 도달을 달성하고 있구요. 

이 때 우리는 다음과 같이 추측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A의 팔로워들은 일종의 허위 팔로워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업체 유료 결제로 팔로워를 늘린 가짜 인플루언서들이 많습니다. 인플루언서 A가 이에 해당할 수 있는 것이지요. 아니면 인플루언서 A는 대다수의 팔로워들에게 새 글 숨기기 상태가 되버린 것일 수도 있습니다. 팔로워들이 인플루언서 A의 컨텐츠에 흥미를 잃었거나 우선순위가 아닌 것입니다.

 

인플루언서 C의 경우 팔로워가 5080명밖에 안 되는데도 평균 도달이 인플루언서 B의 것과 거의 유사합니다. 이는 인플루언서 C가 해시태그를 적절하게 잘 써서 팔로워가 아닌 사람들이 C의 컨텐츠를 봤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사례로 보셔서 아시겠지만 인스타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데 팔로워 수는 전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실제로 뷰티 브랜드 마케팅 진행 사례를 볼 떄 팔로워가 절반인 인플루언서들의 총 도달이 4배나 더 높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인스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할 때 팔로워 수 말고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이를 위해서 우리는 인스타 인플루언서의 유형을 먼저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로는 크게 셀러형 인플루언서와 광고형 인플루언서가 있습니다. 셀러형 인플루언서는 직접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을 소개하면서 팔로워의 구매를 촉구합니다. 반면 광고형 인플루언서는 팔로워들에게 비쥬얼로 아름다운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구매를 촉구하기보다는 제품에 대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게 하는 컨텐츠를 올리는 것이지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기 전에 인플루언서가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형 인플루언서든 광고형 인플루언서든 결과적으로 마케팅 효과를 보기 위해선 컨텐츠에 자사 공식 계정을 태그해야 합니다. 그리고 팔로워들이 컨텐츠를 보고 자사 공식 계정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인플루언서 컨텐츠를 본 팔로워들의 공식 계정 방문율이 높을 수록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기 전에 먼저 인플루언서가 만드는 컨텐츠의 팔로워 인사이트를 점검해야 합니다. 컨텐츠의 프로필 방문 수치가 높을 수록 인플루언서가 팔로워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컨텐츠를 잘 만든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플루언서가 어떤 성별의 어떤 연령대 사람들에게 주로 어필하고 있는지도 알아야 합니다.

함께 마케팅을 진행할 인플루언서를 선정했다면 컨텐츠 제작 가이드는 간결하게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스팅 내에서는 정확하게 마케팅 포인트를 적도록 하는 것입니다. 해시태그는 댓글 태그를 활용해서 5~8개 적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인플루언서가 가능하다면 최대한 영상 컨텐츠를 만들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 컨텐츠는 팔로워의 체류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마케팅 포인트를 정하기 위해서 공동 구매 인플루언서의 컨텐츠에 달리는 댓글을 분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과정에서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 소구점 확인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입니다.

신제품 홍보는 도달 1000~3만 정도의 인플루언서와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판매는 앞서 말한 셀러 형 인플루언서 10~20명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외에도 이벤트 바이럴 차원에서 리그램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도 마케팅에 도움이 됩니다.

인플루언서나 잠재 고객에게 단순 체험보다는 추억,감동,재미 등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럭셔리하고 특별한 일상을 공유하는 컨텐츠는 이미 인스타그램에 만연하기 때문에 유머러스하고 독특한 컨셉이 있는 컨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인플루언서에게 가이드를 제시할 때 2차 활용에 대한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태그바이 디지털 & 인플루언서 마케팅 웨비나 내용 후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댓글, 구독도 환영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