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 마케팅 불안 마케팅 손실회피 심리 성향 이용해서 돈 버는법


1. 서론 - 인간의 손실회피 심리 성향, 마케팅에 이용하면 돈이 된다




2. 본론 - 공포마케팅 써서 큰 돈 만지는 사람들




3. 결론 - 불안 마케팅 어떻게 바라봐야 할 것인가








1. 서론 - 인간의 손실회피 심리 성향, 마케팅에 이용하면 돈이 된다


2020년 수요가 가장 급증했던 상품을 꼽으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택할 것이다. 바로 코로나 관련 상품(마스크, 손 청결제 등) 이다. 2020년 갑자기 코로나 19 가 급격하게 퍼지면서 감염자 및 사망자 보도가 대대적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가정에 노약자나 어린 아이가 있는 곳은 혹시나 코로나에 걸리면 생명이 위험해질 수도 있다는 전국민적 공포에 빠지게 된 것. 정부의 대책이 있기 전까지는 코로나 유행으로 마스크 대란이 일어나고 각 쇼핑몰마다 코로나 관련 상품은 품절이 된다. 


 

 

 


이 현상은 바로 인간이 손실회피 심리 성향과도 관련성이 있다. 우울증이나 기타 심리적 문제가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나 죽음을 원하지 않는다. 최대한 생존하고 싶은 본능, 죽음을 피하고자 하는 성향이 있는 것이다. 이런 와중에 환자를 죽게 할 수도 있는 코로나 19가 유행하니 사람들은 코로나에 안 걸리기 위해 필요해보이는 상품들은 무조건 사는 것이다. 




이처럼 공포 마케팅, 불안 마케팅을 쓰는 사람들은 매우 많다. 물론 도덕적이지 않은 방향으로도 말이다.





2. 본론 - 공포마케팅 써서 큰 돈 만지는 사람들


1) 투자 사기꾼이 돈을 뜯어내는 법


사기꾼은 영리하다. 정확히 말하면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할 줄 안다. 특히 사람들에게 투자를 권유해서 돈을 받아내는 사람들은 심리를 가지고 논다. 이들은 사기 칠 대상을 정했으면 그를 분석하고 돈을 어떻게 뜯어낼지 연구한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행동한다.




ㄱ. 자신의 유능함과 인간적인 매력을 동시에 어필한다. 전자만 보여주면 밥맛이고 후자만 보여주면 상대가 굳이 나와 친해질 이유가 없으니 말이다. 




ㄴ. 상대방과의 라포(Rapport, 친밀감)를 형성한다. 사람들은 훌륭한 것보다 호감을 가지는 것에 대해 돈을 쓰는 경향이 더 크기 때문이다.




ㄷ. 상대방과 대화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상대방이 고민을 꺼내도록 한다. 대부분의 성인들의 가장 큰 고민은 '돈'과 관련되어 있다. 돈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말하도록 한다.



 

 

 



ㄹ. 상대방의 고민에 공감해준다. 동시에 그 '돈' 관련 고민이 얼마나 심각한지 설명해준다. [불안 심리 자극] 고민이 제대로 안 풀렸을 때 이어질 수 있는 최악의 상황을 넌지시 몇 개 던진다. (상대방을 걱정하는 태도로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대 입장에서는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여러분에 대해 더 신뢰하면서 동시에 걱정은 커지게 된다.) 




ㅁ.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여러분이 팔아야 하는 투자 상품을 제시 한다.


"제가 최근에 투자 쪽으로 잘 아는 ㅇㅇ을 알게 되었는데 ㅇㅇ가 저한테 좋은 투자처를 소개해주더라구요. (유능함과 인간적인 매력에 대한 어필을 미리 해놓았기 때문에 상대는 이 말을 믿을 가능성이 높다.)"




"원래 제가 투자하려고 했는데 님 이야기 들어보니까 제가 도움이 되고 싶어서 이 투자처를 대신 연결해드릴까 해요. (해당 투자처를 알려주는 것이 상대방에게 주는 호의라는 것을 어필)"




"ㅇㅇ가 원래 아무한테도 말하지 말라고 했는데 제가 님처럼 좋은 사람한테 힘이 되고 싶어서요. (이 투자처는 매우 귀한 정보라는 것을 어필. 심리적 친밀감을 다시 한번 강조)"




이랬을 떄 상대방이 투자를 고민하는 반응을 보이면 투자에 제한 시간이 있음을 알린다.




"이게 몇년에 한번 올까말까 한 기회에요. 단기적으로 큰 이익을 볼 수 있는 기회라서 빨리 들어가야 해요. 5일만 늦어도 돈 못 벌고 님은 기회 놓치는 거에요."




투자를 하지 않을 때 상대방이 가지게 될 손실을 설명한다.




"지금 ~~ 관련해서 고민된다고 하셨지요. 이대로 계속 냅두면 ~~ 한 방향으로 더 심각해질거에요. 이런 기회 잘 없어요. 님이 ~~~로 고통 받는 걸 생각하면 저도 걱정되고 두려워요. 이 투자가 해답이 될거에요. "




이런 식으로 사기꾼은 상대방의 공포 심리, 불안 심리를 자극하는 방향으로 투자금을 받아내는 수법을 쓴다. 



 

 

 


2) 앞서 말한 화법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


1대 1로 영업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앞서 설명한 화법을 활용해서 고객의 지갑을 열게 할 수 있다. 보험 가입, 의약품 구입, 학원 등록 등의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3. 결론 - 불안 마케팅 어떻게 바라봐야 할 것인가


물론 투자 사기꾼처럼 불안 마케팅을 활용하면 도의적으로 문제가 있다. 하지만 현재 많은 기업들은 소비자의 불안 심리를 자극해서 상품을 팔고 있다. 그리고 제대로 된 정상적인 상품을 판매한다면 공포 심리를 자극하는 것은 하나의 마케팅 수단일 뿐이다. 무엇보다도 사람들이 근원적으로 가지고 있는 공포를 해결해줄 수 있는 상품이라면 효용 가치도 높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품질이 좋은 상품을 생산했다면 불안 마케팅을 써서 판매량을 늘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반대로 소비자의 경우, 기업이 상품에 대해 홍보하는 내용에 대해 100% 수용해서는 안 된다. 광고에 쓰인 내용이 100% 진실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염두해두고 의문이 가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인터넷을 활용해 제대로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좋다. 특히 의약, 재테크 쪽은 해당 분야 전문가의 상담을 직접 받아보는 것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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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 마케팅 불안 마케팅 손실회피 심리 성향 이용해서 돈 버는법


1. 서론 - 인간의 손실회피 심리 성향, 마케팅에 이용하면 돈이 된다




2. 본론 - 공포마케팅 써서 큰 돈 만지는 사람들




3. 결론 - 불안 마케팅 어떻게 바라봐야 할 것인가








1. 서론 - 인간의 손실회피 심리 성향, 마케팅에 이용하면 돈이 된다


2020년 수요가 가장 급증했던 상품을 꼽으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택할 것이다. 바로 코로나 관련 상품(마스크, 손 청결제 등) 이다. 2020년 갑자기 코로나 19 가 급격하게 퍼지면서 감염자 및 사망자 보도가 대대적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가정에 노약자나 어린 아이가 있는 곳은 혹시나 코로나에 걸리면 생명이 위험해질 수도 있다는 전국민적 공포에 빠지게 된 것. 정부의 대책이 있기 전까지는 코로나 유행으로 마스크 대란이 일어나고 각 쇼핑몰마다 코로나 관련 상품은 품절이 된다. 


 

 

 


이 현상은 바로 인간이 손실회피 심리 성향과도 관련성이 있다. 우울증이나 기타 심리적 문제가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나 죽음을 원하지 않는다. 최대한 생존하고 싶은 본능, 죽음을 피하고자 하는 성향이 있는 것이다. 이런 와중에 환자를 죽게 할 수도 있는 코로나 19가 유행하니 사람들은 코로나에 안 걸리기 위해 필요해보이는 상품들은 무조건 사는 것이다. 




이처럼 공포 마케팅, 불안 마케팅을 쓰는 사람들은 매우 많다. 물론 도덕적이지 않은 방향으로도 말이다.





2. 본론 - 공포마케팅 써서 큰 돈 만지는 사람들


1) 투자 사기꾼이 돈을 뜯어내는 법


사기꾼은 영리하다. 정확히 말하면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할 줄 안다. 특히 사람들에게 투자를 권유해서 돈을 받아내는 사람들은 심리를 가지고 논다. 이들은 사기 칠 대상을 정했으면 그를 분석하고 돈을 어떻게 뜯어낼지 연구한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행동한다.




ㄱ. 자신의 유능함과 인간적인 매력을 동시에 어필한다. 전자만 보여주면 밥맛이고 후자만 보여주면 상대가 굳이 나와 친해질 이유가 없으니 말이다. 




ㄴ. 상대방과의 라포(Rapport, 친밀감)를 형성한다. 사람들은 훌륭한 것보다 호감을 가지는 것에 대해 돈을 쓰는 경향이 더 크기 때문이다.




ㄷ. 상대방과 대화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상대방이 고민을 꺼내도록 한다. 대부분의 성인들의 가장 큰 고민은 '돈'과 관련되어 있다. 돈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말하도록 한다.



 

 

 



ㄹ. 상대방의 고민에 공감해준다. 동시에 그 '돈' 관련 고민이 얼마나 심각한지 설명해준다. [불안 심리 자극] 고민이 제대로 안 풀렸을 때 이어질 수 있는 최악의 상황을 넌지시 몇 개 던진다. (상대방을 걱정하는 태도로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대 입장에서는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여러분에 대해 더 신뢰하면서 동시에 걱정은 커지게 된다.) 




ㅁ.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여러분이 팔아야 하는 투자 상품을 제시 한다.


"제가 최근에 투자 쪽으로 잘 아는 ㅇㅇ을 알게 되었는데 ㅇㅇ가 저한테 좋은 투자처를 소개해주더라구요. (유능함과 인간적인 매력에 대한 어필을 미리 해놓았기 때문에 상대는 이 말을 믿을 가능성이 높다.)"




"원래 제가 투자하려고 했는데 님 이야기 들어보니까 제가 도움이 되고 싶어서 이 투자처를 대신 연결해드릴까 해요. (해당 투자처를 알려주는 것이 상대방에게 주는 호의라는 것을 어필)"




"ㅇㅇ가 원래 아무한테도 말하지 말라고 했는데 제가 님처럼 좋은 사람한테 힘이 되고 싶어서요. (이 투자처는 매우 귀한 정보라는 것을 어필. 심리적 친밀감을 다시 한번 강조)"




이랬을 떄 상대방이 투자를 고민하는 반응을 보이면 투자에 제한 시간이 있음을 알린다.




"이게 몇년에 한번 올까말까 한 기회에요. 단기적으로 큰 이익을 볼 수 있는 기회라서 빨리 들어가야 해요. 5일만 늦어도 돈 못 벌고 님은 기회 놓치는 거에요."




투자를 하지 않을 때 상대방이 가지게 될 손실을 설명한다.




"지금 ~~ 관련해서 고민된다고 하셨지요. 이대로 계속 냅두면 ~~ 한 방향으로 더 심각해질거에요. 이런 기회 잘 없어요. 님이 ~~~로 고통 받는 걸 생각하면 저도 걱정되고 두려워요. 이 투자가 해답이 될거에요. "




이런 식으로 사기꾼은 상대방의 공포 심리, 불안 심리를 자극하는 방향으로 투자금을 받아내는 수법을 쓴다. 



 

 

 


2) 앞서 말한 화법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


1대 1로 영업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앞서 설명한 화법을 활용해서 고객의 지갑을 열게 할 수 있다. 보험 가입, 의약품 구입, 학원 등록 등의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3. 결론 - 불안 마케팅 어떻게 바라봐야 할 것인가


물론 투자 사기꾼처럼 불안 마케팅을 활용하면 도의적으로 문제가 있다. 하지만 현재 많은 기업들은 소비자의 불안 심리를 자극해서 상품을 팔고 있다. 그리고 제대로 된 정상적인 상품을 판매한다면 공포 심리를 자극하는 것은 하나의 마케팅 수단일 뿐이다. 무엇보다도 사람들이 근원적으로 가지고 있는 공포를 해결해줄 수 있는 상품이라면 효용 가치도 높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품질이 좋은 상품을 생산했다면 불안 마케팅을 써서 판매량을 늘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반대로 소비자의 경우, 기업이 상품에 대해 홍보하는 내용에 대해 100% 수용해서는 안 된다. 광고에 쓰인 내용이 100% 진실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염두해두고 의문이 가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인터넷을 활용해 제대로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좋다. 특히 의약, 재테크 쪽은 해당 분야 전문가의 상담을 직접 받아보는 것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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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많이 버는 법, 돈 많이 버는 사람을 상대로 큰 돈 벌기






공포 마케팅 불안 마케팅 손실회피 심리 성향 이용해서 돈 버는법


1. 서론 - 인간의 손실회피 심리 성향, 마케팅에 이용하면 돈이 된다




2. 본론 - 공포마케팅 써서 큰 돈 만지는 사람들




3. 결론 - 불안 마케팅 어떻게 바라봐야 할 것인가








1. 서론 - 인간의 손실회피 심리 성향, 마케팅에 이용하면 돈이 된다


2020년 수요가 가장 급증했던 상품을 꼽으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택할 것이다. 바로 코로나 관련 상품(마스크, 손 청결제 등) 이다. 2020년 갑자기 코로나 19 가 급격하게 퍼지면서 감염자 및 사망자 보도가 대대적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가정에 노약자나 어린 아이가 있는 곳은 혹시나 코로나에 걸리면 생명이 위험해질 수도 있다는 전국민적 공포에 빠지게 된 것. 정부의 대책이 있기 전까지는 코로나 유행으로 마스크 대란이 일어나고 각 쇼핑몰마다 코로나 관련 상품은 품절이 된다. 


 

 

 


이 현상은 바로 인간이 손실회피 심리 성향과도 관련성이 있다. 우울증이나 기타 심리적 문제가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나 죽음을 원하지 않는다. 최대한 생존하고 싶은 본능, 죽음을 피하고자 하는 성향이 있는 것이다. 이런 와중에 환자를 죽게 할 수도 있는 코로나 19가 유행하니 사람들은 코로나에 안 걸리기 위해 필요해보이는 상품들은 무조건 사는 것이다. 




이처럼 공포 마케팅, 불안 마케팅을 쓰는 사람들은 매우 많다. 물론 도덕적이지 않은 방향으로도 말이다.





2. 본론 - 공포마케팅 써서 큰 돈 만지는 사람들


1) 투자 사기꾼이 돈을 뜯어내는 법


사기꾼은 영리하다. 정확히 말하면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할 줄 안다. 특히 사람들에게 투자를 권유해서 돈을 받아내는 사람들은 심리를 가지고 논다. 이들은 사기 칠 대상을 정했으면 그를 분석하고 돈을 어떻게 뜯어낼지 연구한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행동한다.




ㄱ. 자신의 유능함과 인간적인 매력을 동시에 어필한다. 전자만 보여주면 밥맛이고 후자만 보여주면 상대가 굳이 나와 친해질 이유가 없으니 말이다. 




ㄴ. 상대방과의 라포(Rapport, 친밀감)를 형성한다. 사람들은 훌륭한 것보다 호감을 가지는 것에 대해 돈을 쓰는 경향이 더 크기 때문이다.




ㄷ. 상대방과 대화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상대방이 고민을 꺼내도록 한다. 대부분의 성인들의 가장 큰 고민은 '돈'과 관련되어 있다. 돈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말하도록 한다.



 

 

 



ㄹ. 상대방의 고민에 공감해준다. 동시에 그 '돈' 관련 고민이 얼마나 심각한지 설명해준다. [불안 심리 자극] 고민이 제대로 안 풀렸을 때 이어질 수 있는 최악의 상황을 넌지시 몇 개 던진다. (상대방을 걱정하는 태도로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대 입장에서는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여러분에 대해 더 신뢰하면서 동시에 걱정은 커지게 된다.) 




ㅁ.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여러분이 팔아야 하는 투자 상품을 제시 한다.


"제가 최근에 투자 쪽으로 잘 아는 ㅇㅇ을 알게 되었는데 ㅇㅇ가 저한테 좋은 투자처를 소개해주더라구요. (유능함과 인간적인 매력에 대한 어필을 미리 해놓았기 때문에 상대는 이 말을 믿을 가능성이 높다.)"




"원래 제가 투자하려고 했는데 님 이야기 들어보니까 제가 도움이 되고 싶어서 이 투자처를 대신 연결해드릴까 해요. (해당 투자처를 알려주는 것이 상대방에게 주는 호의라는 것을 어필)"




"ㅇㅇ가 원래 아무한테도 말하지 말라고 했는데 제가 님처럼 좋은 사람한테 힘이 되고 싶어서요. (이 투자처는 매우 귀한 정보라는 것을 어필. 심리적 친밀감을 다시 한번 강조)"




이랬을 떄 상대방이 투자를 고민하는 반응을 보이면 투자에 제한 시간이 있음을 알린다.




"이게 몇년에 한번 올까말까 한 기회에요. 단기적으로 큰 이익을 볼 수 있는 기회라서 빨리 들어가야 해요. 5일만 늦어도 돈 못 벌고 님은 기회 놓치는 거에요."




투자를 하지 않을 때 상대방이 가지게 될 손실을 설명한다.




"지금 ~~ 관련해서 고민된다고 하셨지요. 이대로 계속 냅두면 ~~ 한 방향으로 더 심각해질거에요. 이런 기회 잘 없어요. 님이 ~~~로 고통 받는 걸 생각하면 저도 걱정되고 두려워요. 이 투자가 해답이 될거에요. "




이런 식으로 사기꾼은 상대방의 공포 심리, 불안 심리를 자극하는 방향으로 투자금을 받아내는 수법을 쓴다. 



 

 

 


2) 앞서 말한 화법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


1대 1로 영업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앞서 설명한 화법을 활용해서 고객의 지갑을 열게 할 수 있다. 보험 가입, 의약품 구입, 학원 등록 등의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3. 결론 - 불안 마케팅 어떻게 바라봐야 할 것인가


물론 투자 사기꾼처럼 불안 마케팅을 활용하면 도의적으로 문제가 있다. 하지만 현재 많은 기업들은 소비자의 불안 심리를 자극해서 상품을 팔고 있다. 그리고 제대로 된 정상적인 상품을 판매한다면 공포 심리를 자극하는 것은 하나의 마케팅 수단일 뿐이다. 무엇보다도 사람들이 근원적으로 가지고 있는 공포를 해결해줄 수 있는 상품이라면 효용 가치도 높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품질이 좋은 상품을 생산했다면 불안 마케팅을 써서 판매량을 늘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반대로 소비자의 경우, 기업이 상품에 대해 홍보하는 내용에 대해 100% 수용해서는 안 된다. 광고에 쓰인 내용이 100% 진실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염두해두고 의문이 가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인터넷을 활용해 제대로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좋다. 특히 의약, 재테크 쪽은 해당 분야 전문가의 상담을 직접 받아보는 것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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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많이 버는 법, 돈 많이 버는 사람을 상대로 큰 돈 벌기






공포 마케팅 불안 마케팅 손실회피 심리 성향 이용해서 돈 버는법


1. 서론 - 인간의 손실회피 심리 성향, 마케팅에 이용하면 돈이 된다




2. 본론 - 공포마케팅 써서 큰 돈 만지는 사람들




3. 결론 - 불안 마케팅 어떻게 바라봐야 할 것인가








1. 서론 - 인간의 손실회피 심리 성향, 마케팅에 이용하면 돈이 된다


2020년 수요가 가장 급증했던 상품을 꼽으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택할 것이다. 바로 코로나 관련 상품(마스크, 손 청결제 등) 이다. 2020년 갑자기 코로나 19 가 급격하게 퍼지면서 감염자 및 사망자 보도가 대대적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가정에 노약자나 어린 아이가 있는 곳은 혹시나 코로나에 걸리면 생명이 위험해질 수도 있다는 전국민적 공포에 빠지게 된 것. 정부의 대책이 있기 전까지는 코로나 유행으로 마스크 대란이 일어나고 각 쇼핑몰마다 코로나 관련 상품은 품절이 된다. 


 

 

 


이 현상은 바로 인간이 손실회피 심리 성향과도 관련성이 있다. 우울증이나 기타 심리적 문제가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나 죽음을 원하지 않는다. 최대한 생존하고 싶은 본능, 죽음을 피하고자 하는 성향이 있는 것이다. 이런 와중에 환자를 죽게 할 수도 있는 코로나 19가 유행하니 사람들은 코로나에 안 걸리기 위해 필요해보이는 상품들은 무조건 사는 것이다. 




이처럼 공포 마케팅, 불안 마케팅을 쓰는 사람들은 매우 많다. 물론 도덕적이지 않은 방향으로도 말이다.





2. 본론 - 공포마케팅 써서 큰 돈 만지는 사람들


1) 투자 사기꾼이 돈을 뜯어내는 법


사기꾼은 영리하다. 정확히 말하면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할 줄 안다. 특히 사람들에게 투자를 권유해서 돈을 받아내는 사람들은 심리를 가지고 논다. 이들은 사기 칠 대상을 정했으면 그를 분석하고 돈을 어떻게 뜯어낼지 연구한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행동한다.




ㄱ. 자신의 유능함과 인간적인 매력을 동시에 어필한다. 전자만 보여주면 밥맛이고 후자만 보여주면 상대가 굳이 나와 친해질 이유가 없으니 말이다. 




ㄴ. 상대방과의 라포(Rapport, 친밀감)를 형성한다. 사람들은 훌륭한 것보다 호감을 가지는 것에 대해 돈을 쓰는 경향이 더 크기 때문이다.




ㄷ. 상대방과 대화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상대방이 고민을 꺼내도록 한다. 대부분의 성인들의 가장 큰 고민은 '돈'과 관련되어 있다. 돈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말하도록 한다.



 

 

 



ㄹ. 상대방의 고민에 공감해준다. 동시에 그 '돈' 관련 고민이 얼마나 심각한지 설명해준다. [불안 심리 자극] 고민이 제대로 안 풀렸을 때 이어질 수 있는 최악의 상황을 넌지시 몇 개 던진다. (상대방을 걱정하는 태도로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대 입장에서는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여러분에 대해 더 신뢰하면서 동시에 걱정은 커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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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최근에 투자 쪽으로 잘 아는 ㅇㅇ을 알게 되었는데 ㅇㅇ가 저한테 좋은 투자처를 소개해주더라구요. (유능함과 인간적인 매력에 대한 어필을 미리 해놓았기 때문에 상대는 이 말을 믿을 가능성이 높다.)"




"원래 제가 투자하려고 했는데 님 이야기 들어보니까 제가 도움이 되고 싶어서 이 투자처를 대신 연결해드릴까 해요. (해당 투자처를 알려주는 것이 상대방에게 주는 호의라는 것을 어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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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랬을 떄 상대방이 투자를 고민하는 반응을 보이면 투자에 제한 시간이 있음을 알린다.




"이게 몇년에 한번 올까말까 한 기회에요. 단기적으로 큰 이익을 볼 수 있는 기회라서 빨리 들어가야 해요. 5일만 늦어도 돈 못 벌고 님은 기회 놓치는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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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 관련해서 고민된다고 하셨지요. 이대로 계속 냅두면 ~~ 한 방향으로 더 심각해질거에요. 이런 기회 잘 없어요. 님이 ~~~로 고통 받는 걸 생각하면 저도 걱정되고 두려워요. 이 투자가 해답이 될거에요. "




이런 식으로 사기꾼은 상대방의 공포 심리, 불안 심리를 자극하는 방향으로 투자금을 받아내는 수법을 쓴다. 



 

 

 


2) 앞서 말한 화법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


1대 1로 영업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앞서 설명한 화법을 활용해서 고객의 지갑을 열게 할 수 있다. 보험 가입, 의약품 구입, 학원 등록 등의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3. 결론 - 불안 마케팅 어떻게 바라봐야 할 것인가


물론 투자 사기꾼처럼 불안 마케팅을 활용하면 도의적으로 문제가 있다. 하지만 현재 많은 기업들은 소비자의 불안 심리를 자극해서 상품을 팔고 있다. 그리고 제대로 된 정상적인 상품을 판매한다면 공포 심리를 자극하는 것은 하나의 마케팅 수단일 뿐이다. 무엇보다도 사람들이 근원적으로 가지고 있는 공포를 해결해줄 수 있는 상품이라면 효용 가치도 높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품질이 좋은 상품을 생산했다면 불안 마케팅을 써서 판매량을 늘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반대로 소비자의 경우, 기업이 상품에 대해 홍보하는 내용에 대해 100% 수용해서는 안 된다. 광고에 쓰인 내용이 100% 진실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염두해두고 의문이 가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인터넷을 활용해 제대로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좋다. 특히 의약, 재테크 쪽은 해당 분야 전문가의 상담을 직접 받아보는 것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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