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수익, 커뮤니티 마케팅 돈이 된다[돈 버는 커뮤니티 노하우]


글 순서


1. 서론 - 사람을 많이 모아야 돈을 번다


2. 본론 - 커뮤니티 유형 및 네이버 카페 수익 방법


3. 결론 - 커뮤니티 한번 제대로 키우면 계속 돈이 들어온다





1. 서론 - 사람을 많이 모아야 돈을 번다


돈을 쓰는 것은 사람이다. 그렇기 때문에 잠재 고객에 해당되는 사람을 많이 모을 수록 큰 돈을 벌 확률이 높아진다. 오프라인 상에서 사람을 많이 모으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공간의 제약 때문에 수용할 수 있는 인원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온라인 상에선 다르다. 서버가 트래픽을 수용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많은 유저를 유입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게 하는 SNS 플랫폼의 유형은 다양하다. 하지만 이번 글에서는 커뮤니티, 특히 네이버 카페에 대해 다뤄보겠다. 


수익을 내기 좋은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 유형과 함께 네이버 카페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다룰 것이다. 




2. 본론 - 커뮤니티 유형 및 네이버 카페 수익 방법


1) 커뮤니티 유형


ㄱ. 수다 떠는 공간

네이버 카페의 장점은 실시간으로 올라온 글을 바로 읽고 내가 글을 쓸 수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네이버 카페는 공통점을 가진 사람들끼리 수다를 떠는 공간으로 잘 활용된다. 대표적인 예로 주부들이 활동하는 '맘카페'가 있다. 활성화된 맘카페의 경우 1분에 많게는 몇십개의 글이 작성된다. 대부분이 회원들이 시시콜콜한 이야기이다. 고민이나 투정, 한풀이 같은 글도 많다. 이런 커뮤니티의 장점은 사람들이 보다 자유롭게 글을 작성할 수 있기 때문에 카페 활성화가 잘 되서 등급이 오르기 좋다. 활성화된 카페가 최적화가 잘 되고 검색어 상위 노출 확률도 높아지는 것이다.


ㄴ. 정보 얻는 공간

아예 한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카페들도 많다. 사람들은 보통 이런 카페에 정보를 얻기 위해 가입을 한다. 이런 카페를 운영하려면 초반 작업이 좀 필요하다. 카페 운영자가 주제와 관련된 전문 지식을 공유하는 글을 꽤 작성해야 한다. 그래야 전문성을 인정받고 회원들의 가입을 이끌 수 있다. 이런 카페는 장기적으로 회원들도 거리낌 없이 자신이 아는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 그래야 운영자가 들이는 노력 대비 수익을 얻을 확률이 높아진다.


ㄷ. 어필 하는 공간

보통 공통된 취미를 다루는 카페들이 여기에 해당된다. 자신이 새로 구입한 것이나 만든 것을 사진 찍어 공유하는 커뮤니티이다. 멋진 장소에 놀러가서 찍은 사진 글 역시 많이 올라온다. 현실에서 자랑을 많이 하는 사람은 재수 없는 사람으로 낙인 찍히기 쉽다. 그래서 사람들은 익명의 공간,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신이 자랑스러워하는 것, 좋아하는 것을 마음껏 자랑한다. 


 

 

 



2) 네이버 카페 수익 방법


ㄱ. 제품 및 서비스 홍보

사업이나 영업 직군에 종사하는 사람에게 있어 네이버 카페는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기 좋은 공간이다. 전문 지식을 제공하는 카페를 만들어서 잠재 고객이 필요로 할만한 유용한 지식을 제공하고 신뢰를 얻는다. 카페를 잘 활용한 잠재 고객 중 일부는 실제 카페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확률이 높아질 것이다. 이미 고객 컨설팅이 영업의 일부인 업종에선 많은 업체들이 전문 정보 제공 카페를 홍보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ㄴ. 광고 배너 달기

내가 팔려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없더라도 카페 대문에 광고 배너를 달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회원 수가 많은 카페는 홍보가 필요한 업체들로부터 광고를 개제해줄 수 있냐는 제안을 받는다. 그럼 계약을 잘 성사시켜 좋은 조건의 대가를 받고 카페 대문에 광고 배너를 달아준다. 해당 광고 배너를 클릭하면 제휴한 업체의 사이트로 이동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카페 회원 수가 많을 수록 업체에게 홍보 효과가 좋다.


 

 

 


ㄷ. 제휴 업체 영입

업체 직원이 아예 카페 내 한 메뉴에서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러운 홍보를 노리게 제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 맘카페의 예를 들자면 '이혼 법률 상담'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메뉴 내에 질문 글을 올리면 실제 현직 변호사 분이 답변을 해줍니다. 그 변호사는 카페 운영자와 제휴를 맺고 카페 내에서 회원 상담을 해주면서 자연스럽게 영업까지 하는 것입니다. 커뮤니티 회원 성향을 잘 분석한다면 커뮤니티 특성에 맞는 제휴 업체를 영입해 서로에게 윈윈이 될 수 있습니다.


ㄹ. 할인 판매 진행

제일 직접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이다. 제품을 취급하는 업체한테서 시중 공급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조달받는 계약을 한다. 그리고 카페 회원한테 1개 팔 때마다 얼마 받는 식으로 커미션을 계약한다. 카페 회원들의 성별, 연령, 관심사 등을 고려해서 그들이 구입할만한 상품을 할인 판매 진행한다면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 


 

 

 





3. 결론 - 커뮤니티 한번 제대로 키우면 계속 돈이 들어온다


커뮤니티의 최고 장점은 어느 단계까지 키워놓으면 알아서 잘 굴러간다는 점이다. 내가 직접 글을 쓰지 않아도 회원들이 알아서 글을 쓰고 댓글을 달기 때문에 검색 상위 노출되는 글들이 생긴다. 그리고 그 글을 보고 다른 회원들이 새로 유입된다. 커뮤니티를 처음 만드는 과정은 빡세겠지만 네이버 알고리즘 기준으로 최적화 카페를 키운다면 돈 버는 나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네이버 카페 수익, 커뮤니티 마케팅 돈이 된다[돈 버는 커뮤니티 노하우]


글 순서


1. 서론 - 사람을 많이 모아야 돈을 번다


2. 본론 - 커뮤니티 유형 및 네이버 카페 수익 방법


3. 결론 - 커뮤니티 한번 제대로 키우면 계속 돈이 들어온다





1. 서론 - 사람을 많이 모아야 돈을 번다


돈을 쓰는 것은 사람이다. 그렇기 때문에 잠재 고객에 해당되는 사람을 많이 모을 수록 큰 돈을 벌 확률이 높아진다. 오프라인 상에서 사람을 많이 모으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공간의 제약 때문에 수용할 수 있는 인원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온라인 상에선 다르다. 서버가 트래픽을 수용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많은 유저를 유입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게 하는 SNS 플랫폼의 유형은 다양하다. 하지만 이번 글에서는 커뮤니티, 특히 네이버 카페에 대해 다뤄보겠다. 


수익을 내기 좋은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 유형과 함께 네이버 카페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다룰 것이다. 




2. 본론 - 커뮤니티 유형 및 네이버 카페 수익 방법


1) 커뮤니티 유형


ㄱ. 수다 떠는 공간

네이버 카페의 장점은 실시간으로 올라온 글을 바로 읽고 내가 글을 쓸 수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네이버 카페는 공통점을 가진 사람들끼리 수다를 떠는 공간으로 잘 활용된다. 대표적인 예로 주부들이 활동하는 '맘카페'가 있다. 활성화된 맘카페의 경우 1분에 많게는 몇십개의 글이 작성된다. 대부분이 회원들이 시시콜콜한 이야기이다. 고민이나 투정, 한풀이 같은 글도 많다. 이런 커뮤니티의 장점은 사람들이 보다 자유롭게 글을 작성할 수 있기 때문에 카페 활성화가 잘 되서 등급이 오르기 좋다. 활성화된 카페가 최적화가 잘 되고 검색어 상위 노출 확률도 높아지는 것이다.


ㄴ. 정보 얻는 공간

아예 한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카페들도 많다. 사람들은 보통 이런 카페에 정보를 얻기 위해 가입을 한다. 이런 카페를 운영하려면 초반 작업이 좀 필요하다. 카페 운영자가 주제와 관련된 전문 지식을 공유하는 글을 꽤 작성해야 한다. 그래야 전문성을 인정받고 회원들의 가입을 이끌 수 있다. 이런 카페는 장기적으로 회원들도 거리낌 없이 자신이 아는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 그래야 운영자가 들이는 노력 대비 수익을 얻을 확률이 높아진다.


ㄷ. 어필 하는 공간

보통 공통된 취미를 다루는 카페들이 여기에 해당된다. 자신이 새로 구입한 것이나 만든 것을 사진 찍어 공유하는 커뮤니티이다. 멋진 장소에 놀러가서 찍은 사진 글 역시 많이 올라온다. 현실에서 자랑을 많이 하는 사람은 재수 없는 사람으로 낙인 찍히기 쉽다. 그래서 사람들은 익명의 공간,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신이 자랑스러워하는 것, 좋아하는 것을 마음껏 자랑한다. 


 

 

 



2) 네이버 카페 수익 방법


ㄱ. 제품 및 서비스 홍보

사업이나 영업 직군에 종사하는 사람에게 있어 네이버 카페는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기 좋은 공간이다. 전문 지식을 제공하는 카페를 만들어서 잠재 고객이 필요로 할만한 유용한 지식을 제공하고 신뢰를 얻는다. 카페를 잘 활용한 잠재 고객 중 일부는 실제 카페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확률이 높아질 것이다. 이미 고객 컨설팅이 영업의 일부인 업종에선 많은 업체들이 전문 정보 제공 카페를 홍보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ㄴ. 광고 배너 달기

내가 팔려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없더라도 카페 대문에 광고 배너를 달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회원 수가 많은 카페는 홍보가 필요한 업체들로부터 광고를 개제해줄 수 있냐는 제안을 받는다. 그럼 계약을 잘 성사시켜 좋은 조건의 대가를 받고 카페 대문에 광고 배너를 달아준다. 해당 광고 배너를 클릭하면 제휴한 업체의 사이트로 이동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카페 회원 수가 많을 수록 업체에게 홍보 효과가 좋다.


 

 

 


ㄷ. 제휴 업체 영입

업체 직원이 아예 카페 내 한 메뉴에서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러운 홍보를 노리게 제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 맘카페의 예를 들자면 '이혼 법률 상담'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메뉴 내에 질문 글을 올리면 실제 현직 변호사 분이 답변을 해줍니다. 그 변호사는 카페 운영자와 제휴를 맺고 카페 내에서 회원 상담을 해주면서 자연스럽게 영업까지 하는 것입니다. 커뮤니티 회원 성향을 잘 분석한다면 커뮤니티 특성에 맞는 제휴 업체를 영입해 서로에게 윈윈이 될 수 있습니다.


ㄹ. 할인 판매 진행

제일 직접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이다. 제품을 취급하는 업체한테서 시중 공급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조달받는 계약을 한다. 그리고 카페 회원한테 1개 팔 때마다 얼마 받는 식으로 커미션을 계약한다. 카페 회원들의 성별, 연령, 관심사 등을 고려해서 그들이 구입할만한 상품을 할인 판매 진행한다면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 


 

 

 





3. 결론 - 커뮤니티 한번 제대로 키우면 계속 돈이 들어온다


커뮤니티의 최고 장점은 어느 단계까지 키워놓으면 알아서 잘 굴러간다는 점이다. 내가 직접 글을 쓰지 않아도 회원들이 알아서 글을 쓰고 댓글을 달기 때문에 검색 상위 노출되는 글들이 생긴다. 그리고 그 글을 보고 다른 회원들이 새로 유입된다. 커뮤니티를 처음 만드는 과정은 빡세겠지만 네이버 알고리즘 기준으로 최적화 카페를 키운다면 돈 버는 나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네이버 카페 수익, 커뮤니티 마케팅 돈이 된다[돈 버는 커뮤니티 노하우]


글 순서


1. 서론 - 사람을 많이 모아야 돈을 번다


2. 본론 - 커뮤니티 유형 및 네이버 카페 수익 방법


3. 결론 - 커뮤니티 한번 제대로 키우면 계속 돈이 들어온다





1. 서론 - 사람을 많이 모아야 돈을 번다


돈을 쓰는 것은 사람이다. 그렇기 때문에 잠재 고객에 해당되는 사람을 많이 모을 수록 큰 돈을 벌 확률이 높아진다. 오프라인 상에서 사람을 많이 모으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공간의 제약 때문에 수용할 수 있는 인원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온라인 상에선 다르다. 서버가 트래픽을 수용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많은 유저를 유입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게 하는 SNS 플랫폼의 유형은 다양하다. 하지만 이번 글에서는 커뮤니티, 특히 네이버 카페에 대해 다뤄보겠다. 


수익을 내기 좋은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 유형과 함께 네이버 카페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다룰 것이다. 




2. 본론 - 커뮤니티 유형 및 네이버 카페 수익 방법


1) 커뮤니티 유형


ㄱ. 수다 떠는 공간

네이버 카페의 장점은 실시간으로 올라온 글을 바로 읽고 내가 글을 쓸 수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네이버 카페는 공통점을 가진 사람들끼리 수다를 떠는 공간으로 잘 활용된다. 대표적인 예로 주부들이 활동하는 '맘카페'가 있다. 활성화된 맘카페의 경우 1분에 많게는 몇십개의 글이 작성된다. 대부분이 회원들이 시시콜콜한 이야기이다. 고민이나 투정, 한풀이 같은 글도 많다. 이런 커뮤니티의 장점은 사람들이 보다 자유롭게 글을 작성할 수 있기 때문에 카페 활성화가 잘 되서 등급이 오르기 좋다. 활성화된 카페가 최적화가 잘 되고 검색어 상위 노출 확률도 높아지는 것이다.


ㄴ. 정보 얻는 공간

아예 한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카페들도 많다. 사람들은 보통 이런 카페에 정보를 얻기 위해 가입을 한다. 이런 카페를 운영하려면 초반 작업이 좀 필요하다. 카페 운영자가 주제와 관련된 전문 지식을 공유하는 글을 꽤 작성해야 한다. 그래야 전문성을 인정받고 회원들의 가입을 이끌 수 있다. 이런 카페는 장기적으로 회원들도 거리낌 없이 자신이 아는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 그래야 운영자가 들이는 노력 대비 수익을 얻을 확률이 높아진다.


ㄷ. 어필 하는 공간

보통 공통된 취미를 다루는 카페들이 여기에 해당된다. 자신이 새로 구입한 것이나 만든 것을 사진 찍어 공유하는 커뮤니티이다. 멋진 장소에 놀러가서 찍은 사진 글 역시 많이 올라온다. 현실에서 자랑을 많이 하는 사람은 재수 없는 사람으로 낙인 찍히기 쉽다. 그래서 사람들은 익명의 공간,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신이 자랑스러워하는 것, 좋아하는 것을 마음껏 자랑한다. 


 

 

 



2) 네이버 카페 수익 방법


ㄱ. 제품 및 서비스 홍보

사업이나 영업 직군에 종사하는 사람에게 있어 네이버 카페는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기 좋은 공간이다. 전문 지식을 제공하는 카페를 만들어서 잠재 고객이 필요로 할만한 유용한 지식을 제공하고 신뢰를 얻는다. 카페를 잘 활용한 잠재 고객 중 일부는 실제 카페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확률이 높아질 것이다. 이미 고객 컨설팅이 영업의 일부인 업종에선 많은 업체들이 전문 정보 제공 카페를 홍보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ㄴ. 광고 배너 달기

내가 팔려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없더라도 카페 대문에 광고 배너를 달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회원 수가 많은 카페는 홍보가 필요한 업체들로부터 광고를 개제해줄 수 있냐는 제안을 받는다. 그럼 계약을 잘 성사시켜 좋은 조건의 대가를 받고 카페 대문에 광고 배너를 달아준다. 해당 광고 배너를 클릭하면 제휴한 업체의 사이트로 이동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카페 회원 수가 많을 수록 업체에게 홍보 효과가 좋다.


 

 

 


ㄷ. 제휴 업체 영입

업체 직원이 아예 카페 내 한 메뉴에서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러운 홍보를 노리게 제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 맘카페의 예를 들자면 '이혼 법률 상담'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메뉴 내에 질문 글을 올리면 실제 현직 변호사 분이 답변을 해줍니다. 그 변호사는 카페 운영자와 제휴를 맺고 카페 내에서 회원 상담을 해주면서 자연스럽게 영업까지 하는 것입니다. 커뮤니티 회원 성향을 잘 분석한다면 커뮤니티 특성에 맞는 제휴 업체를 영입해 서로에게 윈윈이 될 수 있습니다.


ㄹ. 할인 판매 진행

제일 직접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이다. 제품을 취급하는 업체한테서 시중 공급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조달받는 계약을 한다. 그리고 카페 회원한테 1개 팔 때마다 얼마 받는 식으로 커미션을 계약한다. 카페 회원들의 성별, 연령, 관심사 등을 고려해서 그들이 구입할만한 상품을 할인 판매 진행한다면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 


 

 

 





3. 결론 - 커뮤니티 한번 제대로 키우면 계속 돈이 들어온다


커뮤니티의 최고 장점은 어느 단계까지 키워놓으면 알아서 잘 굴러간다는 점이다. 내가 직접 글을 쓰지 않아도 회원들이 알아서 글을 쓰고 댓글을 달기 때문에 검색 상위 노출되는 글들이 생긴다. 그리고 그 글을 보고 다른 회원들이 새로 유입된다. 커뮤니티를 처음 만드는 과정은 빡세겠지만 네이버 알고리즘 기준으로 최적화 카페를 키운다면 돈 버는 나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네이버 카페 수익, 커뮤니티 마케팅 돈이 된다[돈 버는 커뮤니티 노하우]


글 순서


1. 서론 - 사람을 많이 모아야 돈을 번다


2. 본론 - 커뮤니티 유형 및 네이버 카페 수익 방법


3. 결론 - 커뮤니티 한번 제대로 키우면 계속 돈이 들어온다





1. 서론 - 사람을 많이 모아야 돈을 번다


돈을 쓰는 것은 사람이다. 그렇기 때문에 잠재 고객에 해당되는 사람을 많이 모을 수록 큰 돈을 벌 확률이 높아진다. 오프라인 상에서 사람을 많이 모으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공간의 제약 때문에 수용할 수 있는 인원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온라인 상에선 다르다. 서버가 트래픽을 수용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많은 유저를 유입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게 하는 SNS 플랫폼의 유형은 다양하다. 하지만 이번 글에서는 커뮤니티, 특히 네이버 카페에 대해 다뤄보겠다. 


수익을 내기 좋은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 유형과 함께 네이버 카페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다룰 것이다. 




2. 본론 - 커뮤니티 유형 및 네이버 카페 수익 방법


1) 커뮤니티 유형


ㄱ. 수다 떠는 공간

네이버 카페의 장점은 실시간으로 올라온 글을 바로 읽고 내가 글을 쓸 수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네이버 카페는 공통점을 가진 사람들끼리 수다를 떠는 공간으로 잘 활용된다. 대표적인 예로 주부들이 활동하는 '맘카페'가 있다. 활성화된 맘카페의 경우 1분에 많게는 몇십개의 글이 작성된다. 대부분이 회원들이 시시콜콜한 이야기이다. 고민이나 투정, 한풀이 같은 글도 많다. 이런 커뮤니티의 장점은 사람들이 보다 자유롭게 글을 작성할 수 있기 때문에 카페 활성화가 잘 되서 등급이 오르기 좋다. 활성화된 카페가 최적화가 잘 되고 검색어 상위 노출 확률도 높아지는 것이다.


ㄴ. 정보 얻는 공간

아예 한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카페들도 많다. 사람들은 보통 이런 카페에 정보를 얻기 위해 가입을 한다. 이런 카페를 운영하려면 초반 작업이 좀 필요하다. 카페 운영자가 주제와 관련된 전문 지식을 공유하는 글을 꽤 작성해야 한다. 그래야 전문성을 인정받고 회원들의 가입을 이끌 수 있다. 이런 카페는 장기적으로 회원들도 거리낌 없이 자신이 아는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 그래야 운영자가 들이는 노력 대비 수익을 얻을 확률이 높아진다.


ㄷ. 어필 하는 공간

보통 공통된 취미를 다루는 카페들이 여기에 해당된다. 자신이 새로 구입한 것이나 만든 것을 사진 찍어 공유하는 커뮤니티이다. 멋진 장소에 놀러가서 찍은 사진 글 역시 많이 올라온다. 현실에서 자랑을 많이 하는 사람은 재수 없는 사람으로 낙인 찍히기 쉽다. 그래서 사람들은 익명의 공간,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신이 자랑스러워하는 것, 좋아하는 것을 마음껏 자랑한다. 


 

 

 



2) 네이버 카페 수익 방법


ㄱ. 제품 및 서비스 홍보

사업이나 영업 직군에 종사하는 사람에게 있어 네이버 카페는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기 좋은 공간이다. 전문 지식을 제공하는 카페를 만들어서 잠재 고객이 필요로 할만한 유용한 지식을 제공하고 신뢰를 얻는다. 카페를 잘 활용한 잠재 고객 중 일부는 실제 카페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확률이 높아질 것이다. 이미 고객 컨설팅이 영업의 일부인 업종에선 많은 업체들이 전문 정보 제공 카페를 홍보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ㄴ. 광고 배너 달기

내가 팔려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없더라도 카페 대문에 광고 배너를 달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회원 수가 많은 카페는 홍보가 필요한 업체들로부터 광고를 개제해줄 수 있냐는 제안을 받는다. 그럼 계약을 잘 성사시켜 좋은 조건의 대가를 받고 카페 대문에 광고 배너를 달아준다. 해당 광고 배너를 클릭하면 제휴한 업체의 사이트로 이동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카페 회원 수가 많을 수록 업체에게 홍보 효과가 좋다.


 

 

 


ㄷ. 제휴 업체 영입

업체 직원이 아예 카페 내 한 메뉴에서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러운 홍보를 노리게 제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 맘카페의 예를 들자면 '이혼 법률 상담'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메뉴 내에 질문 글을 올리면 실제 현직 변호사 분이 답변을 해줍니다. 그 변호사는 카페 운영자와 제휴를 맺고 카페 내에서 회원 상담을 해주면서 자연스럽게 영업까지 하는 것입니다. 커뮤니티 회원 성향을 잘 분석한다면 커뮤니티 특성에 맞는 제휴 업체를 영입해 서로에게 윈윈이 될 수 있습니다.


ㄹ. 할인 판매 진행

제일 직접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이다. 제품을 취급하는 업체한테서 시중 공급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조달받는 계약을 한다. 그리고 카페 회원한테 1개 팔 때마다 얼마 받는 식으로 커미션을 계약한다. 카페 회원들의 성별, 연령, 관심사 등을 고려해서 그들이 구입할만한 상품을 할인 판매 진행한다면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 


 

 

 





3. 결론 - 커뮤니티 한번 제대로 키우면 계속 돈이 들어온다


커뮤니티의 최고 장점은 어느 단계까지 키워놓으면 알아서 잘 굴러간다는 점이다. 내가 직접 글을 쓰지 않아도 회원들이 알아서 글을 쓰고 댓글을 달기 때문에 검색 상위 노출되는 글들이 생긴다. 그리고 그 글을 보고 다른 회원들이 새로 유입된다. 커뮤니티를 처음 만드는 과정은 빡세겠지만 네이버 알고리즘 기준으로 최적화 카페를 키운다면 돈 버는 나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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